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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모음

  1.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2.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의 참여 기한은 언제까지 인가요?
  3.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에 30%의 절감률 한도를 두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4.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하는 에너지캐시백은 어떻게 되나요?
  5. 근무지와 주민등록상의 주소가 상이할 경우 신청이 가능한가요?
  6. 에너지캐시백 이외 에코마일리지나 탄소포인트제 등에 참여중입니다 .중복신청 가능한가요?
  7. 캐시백의 지급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8. 복지할인제도를 이용하는 고객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9. 왜 절감량 산정 시에 2개년의 사용량을 취합하여 산정하나요?
  10. 에너지캐시백 참여중 이사를 한 경우는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11. 한전에서 계량하지 않는 개별 아파트 가구의 사용량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12. 캐시백의 금액이 청구 요금보다 클 경우 어떻게 되나요?
  13. 만약 에너지캐시백에 신청하였는데 절감률에 못 미치거나 실패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14. 에너지캐시백에서 탈퇴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15.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익숙치 않은데 유선 상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을까요?
  16. 거주하는 곳이 주택용인데 가입이 안됩니다. 왜 그런걸까요?

 

 

에너지캐시백-지급기준-지급방법-자주묻는질문

 

1.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2022년에 도입된 이 시스템은 주택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에너지 소비 절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전기 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된 시스템입니다.

참여를 신청한 주택용 전기 사용자들이 전기 소비를 줄인다면, 그들은 현재 기본적인 캐시백과 새롭게 설정된 차등 캐시백을 표준에 따라 지급받게 됩니다.

 

 

2.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의 참요 기한은 언제까지 인가요?

특정한 신청 마감일은 없으므로, 연중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에 30%의 절감률 한도를 두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반적인 수준에서의 절감 가능한 선을 고려하여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극단적으로 높은 절감률이 나왔을 때 캐시백 지급이 과도하지 않도록 상한선을 30%로 한도를 정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참여자의 평균 절감률이 5%이고, 신청자의 절감률이 50%이며, 절감량이 400 kWh가 나왔다고 하더라도 받을 수 있는 캐시백은 기본+차등 30%에 해당하는 120 kWh만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4.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하는 에너지캐시백은 어떻게 되나요?

2022년 아파트 단지에 지급하던 에너지캐시백은 2023년 11월분까지 시행하고 2024년부터는 폐지됩니다.

 

 

5. 근무지와 주민등록상의 주소가 상이할 경우 신청이 가능한가요?

거주지가 아닌 주민등록상의 주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사를 했을 경우에는 기존 거주지의 에너지캐시백 신청을 취소하고 새로 등록한 주소지로 재신청을 하면 됩니다.

 

 

6. 에너지캐시백 이외 에코마일리지나 탄소포인트제 등에 참여 중인데 중복신청 가능한가요?

한국전력공사 (한전)에서 운영하는 사업이 아니므로 중복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말은 곧 한전에서 진행 중인 다른 사업에는 중복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7. 캐시백의 지급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해당 월에 전기사용량을 기준으로 계산하여 다음 달에 현금, 기부, 전기요금 차감 등의 방법으로 지급이 됩니다. 2023년 하반기부터는 전기요금에서 차감하는 방법으로 바뀌어 진행이 됩니다.

 

 

8. 복지할인제도를 이용하는 고객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등 취약계층 고객에게도 주소지가 확인이 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9. 왜 절감량 산정 시 2개년의 사용량을 취합하여 산정하나요?

적정한 실적 비교를 위해 에코마일리지나 탄소포인트제와 마찬가지로 2개년의 사용량을 기준으로 최근 전기 사용량과 비교하여 산정을 합니다.

 

 

 

10. 에너지캐시백 참여 중 이사를 한 경우는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안타깝게도 이사를 했던 당월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새로 전입을 한 곳에서 새롭게 참여 신청을 하여 다시 적용이 됩니다.

 

 

11. 한전에서 계량하지 않는 개별 아파트 가구의 사용량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아파트 관리소가 한전에 제출한 개별 아파트 가구의 전력 소비 정보를 기반으로 계산이 됩니다. 해당 관리사무소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한전에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으므로 관리사무소에서 사용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12. 캐시백의 금액이 청구 요금보다 클 경우 어떻게 되나요?

당월 요금에서 우선 차감 후 캐시백이 남을 경우 그다음 달에 차감됩니다.

 

 

13. 만약 에너지캐시백에 신청을 하였는데 절감률에 못 미치거나 실패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특별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여도 캐시백을 받지 못할 뿐 변동되는 것은 없습니다.

 

 

14. 에너지캐시백에서 탈퇴하려면 어떡해야 하나요?

언제든지 당 홈페이지에서 회원정보 수정에서 탈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탈퇴 시에 산정된 캐시백은 받을 수 없습니다.

 

 

15. 컴퓨터,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데 유선 상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나요?

'국번 없이 123'으로 연락해서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이 몰릴 경우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6. 거주하는 곳이 주택용인데 가입이 안됩니다. 왜 그런 걸까요?

사용용도에 따라 '순수 주거용'으로 사용하는 곳이 아닐 경우 가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용도가 상업용 등의 다른 용도가 아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으로 전기요금 할인 신청방법 및 신청대상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202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사용자 스스로 동참을 유도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전기요금을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에너지 사용량을 동일지역 참여자의 평균절감률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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